Copied to clipboard

무료웹툰 볼 수 있는 최신 사이트 TOP10: 2024년

무료웹툰 볼 수 있는 최신 사이트 TOP10: 2024년

무료웹툰 사이트를 찾고 계신가요?

요즘들어 무료로 웹툰을 제공하는 사이트들이 우후죽순으로 생겨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이트들이 많이 생기는 이유는 대부분의 플랫폼에서 웹툰에 대한 유료화를 진행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많은 독자들이 기존에는 무료로 볼 수 있었던 웹툰을 이제는 결제를 통해서만 볼 수 있게 되어 불만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따라서 이런 독자들의 불만은 무료 웹툰에 대한 채워지지 않는 욕구를 더욱 상승 시켰고, 웹툰을 무료로 제공하는 사이트들이 생겨나기 시작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무료로 웹툰을 볼 수 있는 사이트에는 어떤 곳이 있는지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신 무료웹툰 사이트 10 곳

다양한 웹툰 플랫폼에서 웹툰 이미지를 수집하여 서비스하고 있는 곳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각각의 사이트마다 웹툰 리소스의 양과 페이지 로딩 속도, 이미지 로딩 속도, 이미지 퀄리티 등의 특징이 다르기 때문에 자신이 사용하기 편한 사이트를 찾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제부터 여러가지 사이트 중 사용하기 편한 사이트 7개를 각각의 특징을 포함하여 소개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단에 소개해드릴 사이트들은 법적으로 문제가 될 수도 있는 사이트들입니다. 안전하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VPN 등을 이용하여 안전하게 이용하는 것이 바랍직합니다.

툰코

툰코 홈페이지

툰코 사이트 장점과 단점

툰코는 다양한 주제의 웹툰 또는 단행본 만화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툰코가 오픈한지 3년 이상은 되었기 때문에 많은 양의 웹툰 리소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웹툰 사이트를 이용해보신 분들은 이미 아시겠지만, 툰코의 페이지 레이아웃은 여느 웹툰 플랫폼과 비슷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많은 사람들이 아주 익숙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웹툰, 단행본 만화, 포토툰의 대분류 카테고리로 나뉘어 있고, 인기, 최신 순으로 작품의 정렬이 가능하기 때문에 웹툰을 손쉽게 찾거나 비슷한 장르의 웹툰을 발견할 수도 있습니다.

툰코는 아무래도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사이트이기 때문에 도메인이 자주 변경되는 이슈가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사이트를 찾지 못하게 되는 경우가 많고, 정상적으로 접근을 했더라도 502 Bad Gateway와 같은 서버 문제를 겪는 경우가 많습니다.

펀비

펀비 홈페이지

펀비 사이트 장점과 단점

펀비 또한 툰코와 비슷한 포맷의 레이아웃을 갖고 있습니다. 툰코에서 무료웹툰을 봐왔던 사람들은 펀비가 아주 익숙하게 느껴질 것입니다. 다만 툰코와 다른 점은 웹툰과 망가로 대분류가 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펀비만의 장점은 속도가 빠르고, 각 웹툰의 회차 정리가 잘되어 있어 중복된 회차가 거의 없습니다. 또한 이미지 로딩도 빠른편이어서 웹툰을 끊김 없이 부드럽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펀비의 경우, 단점이 거의 없지만 한 가지 문제점이 있습니다. 특정 웹툰 A에 대한 첫회보기를 클릭하여 웹툰을 감상할 때, 다음 회차로 이동하기 위한 버튼에 B웹툰에 대한 링크가 걸려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점 참고하시고 웹툰을 감상하시면 됩니다.

뉴토끼

뉴토끼 홈페이지

뉴토끼 사이트 장점과 단점

뉴토끼는 오픈한지 오래된 사이트입니다. 토끼 시리즈 웹사이트 중 가장 활발하게 활동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의 특징은 웹툰 뿐만 아니라 다양한 형태의 게시판들이 운영되고 있어 유저들이 원하는 웹툰을 요청하거나 웹툰에 대한 이야기를 게시판에 작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뉴토끼는 직접적으로 무료웹툰을 수집하여 업로드를 하기 때문에 업로드 속도가 가장 빠릅니다.

뉴토끼의 장점 중에 직접적으로 웹툰 리소스를 수집한다고 말씀 드렸습니다.

직접 리소스를 수집하는 것은 좋지만 수집한 이미지가 마치 뉴토끼의 자산인 것처럼 생각하고 있어 다른 사이트에서 이미지 크롤링을 못하게 막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그래서 유저들이 이용할 때도 캡챠를 통과해야하만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이 점 참고하시고 이용바랍니다.

아지트 웹툰

아지트 웹툰 홈페이지

아지트 웹툰 사이트 장점과 단점

아지트 웹툰은 세련된 요즘의 레이아웃을 가지고 있는 사이트입니다. 모바일 환경의 디자인에 익숙한 사용자는 손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눈에 띄는 장점은 다양한 웹푼 플랫폼으로 필터링하여 자신이 원하는 웹툰을 손쉽게 검색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다만 웹툰의 작품 수 측면에서 다른 오래된 사이트보다는 웹툰의 수가 적을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이 점 참고하여 사이트를 이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블랙툰

블랙툰 홈페이지

블랙툰 사이트 장점과 단점

다음 추천드리는 사이트는 블랙툰입니다. 이 사이트는 방금 소개해드린 아지트 웹툰과 비슷한 형태의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특징으로는 아지트 사이트보다는 필터링할 수 있는 웹툰 플랫폼들이 많기 때문에 조금 더 세부적으로 웹툰을 탐색할 수 있습니다. 또한 디자인도 요즘 자주 사용되는 앱의 형태와 비슷하기 때문에 익숙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점을 굳이 뽑자면 많은 광고와 아무래도 오픈한지 오래되지 않았기 때문에 웹툰에 대한 리소스가 적다는 점입니다.

늑대닷컴

늑대닷컴 홈페이지

늑대닷컴 사이트 장점과 단점

늑대닷컴도 최근들어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사이트입니다. 마루마루라는 일본만화 사이트가 제제 받으면서 무료 웹툰 사이트 중에서는 거의 최초로 단행본이라는 카테고리를 만들어서 운영중인 사이트입니다.

또한 카테코리 분류를 연재웹툰과 완결웹툰으로 나누어 제공하고 있고, 각 카테고리에 들어가면 다시 요일 별, 장르 별, 작품 별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또 간단한 디테일적인 부분이지만 웹툰 리스트에서 몇 회차까지 나왔는지에 대한 정보가 있어서 짧은 작품을 걸러서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늑대닷컴은 단점은 거의 찾아볼 수 없지만, 웹툰을 감상하는 중에 약간의 불편함이 있습니다. 다른 웹툰 사이트의 경우 웹툰을 볼 때, 컨트롤러를 사라지게 만드는 기능이 있지만 늑대닷컴에는 그런 기능이 없어 보는데 불편함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오른손 웹툰

오른손 웹툰 홈페이지

오른손 웹툰 사이트 장점과 단점

오른손 웹툰도 요즘 떠오르는 무료로 웹툰을 제공하는 사이트 중 하나입니다. 전체적인 사이트의 디자인 자체가 세련되어 있고 반응형 적용하여 기기에 관계 없이 쾌적하게 웹툰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장점으로는 이 곳에는 웹툰이나 만화 뿐만이 아니라 소설도 같이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소설을 보고 싶어하는 방문자들에게 추천하는 사이트입니다.

하지만 걱정되는 점은 오픈한지 오래되지 않았다보니 웹툰 데이터가 많지 않은 것으로 예상하고 있고, 광고도 어느정도 있는 편이라 이용하는데 약간의 불편함을 느끼실 수도 있습니다.

카피툰

카피툰 홈페이지

카피툰 사이트 장점과 단점

카피툰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TOP100이라는 기능을 제공하여 현재 인기 있는 웹툰이 무엇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이용하면 새로운 웹툰을 찾을 때, 인기 있는 웹툰을 참고하여 결정 할 수 있습니다.

카피툰은 위에서 언급한 사이트들보다는 속도가 약간 느린 느낌이 있습니다. 카피툰은 다른 사이트를 사용하지 못하게 되었을 때, 차선책으로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호두코믹스

호두코믹스 홈페이지

호두코믹스 사이트 장점과 단점

호두코믹스는 초창기에 엄청나게 잘 나가던 웹툰 사이트입니다. 그래서 웹툰 이미지 리소스가 많은 편이고 작품수도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뿐만 아니라 다른 메이저 웹툰 사이트들과 동일하게 레이아웃이 구성되어 익숙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호두코믹스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Cloud Flare의 캡차를 통과해야하는 과정이 있어, 이용 시에 불편함을 감수해야합니다.

또한 사람들 기억속에 많이 회자 되는 사이트로 방문자가 어느정도 있지만 가짜 사이트가 생겨나면서 사람들이 좋지 않은 인식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호두코믹스 역시도 다른 사이트에 접속하지 못할 때, 차선책으로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프로툰

프로툰 홈페이지

프로툰 사이트 장점과 단점

프로툰은 오픈한지 오래된 사이트는 아닙니다. 그래서 디자인이나 레이아웃이 기존에 있던 사이트들에 비해 조금은 세련된 것 같습니다. 프로툰의 경우 웹툰에 대한 세부 카테고리 분류가 잘 되어 있어 원하는 작품을 선택하기 수월합니다.

또한 북마크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과거에 봤던 작품 또는 북마킹 해두었던 작품에 바로 접근 가능합니다.

뿐만 아니라 프로툰은 실시간으로 인기 있는 웹툰을 볼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새로운 웹툰을 찾고자 할 때 인기가 많은 웹툰을 참고해서 작품을 선정할 수 있습니다.

프로툰의 경우 아무래도 오픈한지 오래되지 않았기 때문에 작품 수가 적다면 적은 편입니다. 따라서 비주류 웹툰을 감상하기에는 적절하지 않은 사이트입니다. 또한 사이트가 불안정하여 접근이 불가능한 경우가 있기 때문에 주의해서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글을 마치며

무료로 웹툰을 볼 수 있는 사이트들을 7가지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위 링크들은 앞으로 계속 자동으로 업데이트 됩니다. 혹시나 작동이 되지 않는다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ating:
여러가지 다양한 주제로 글을 쓰고 있습니다. 제 글이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