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 파이썬 1.3 ver 다운로드

파이썬이라는 맵은 스타를 하는 사람들이라면 98%는 다 알고 있는 맵일 것입니다. 이 맵은 2:2로 플레이할 수 있는 맵인데, 친구와 둘이 일대일로 붙을 때도 꼭 빠지지 않는 맵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스타 파이썬이라는 맵에 대해서 알아보고, 다운로드 해서 플레이하실 수 있도록 다운로드 파일을 첨부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파이썬

스타크래프트에서 자주 사용되고 인기가 있었던 맵인 파이썬은 기존에 있었던 로스트 템플과 비슷한 형태의 최대 4명이 플레이할 수 있는 맵입니다. 하지만 로스트 템플과 비교하여 조금 더 잘 다듬어진 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맵 특징

파이썬이라는 맵의 특징을 좀 더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게임 타입

  • Melee
  • Top vs Bottom
  • Free For All

게임에서 이 맵을 사용할 수 있는 타입은 위와 같이 세 가지로 정해져 있습니다. 이외의 타입에서 이맵을 사용하려고 하지도 않을테지만, 유즈맵으로도 사용을 할 수가 없다는 점을 유의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스타팅 포인트는 위에서 보이는대로 1시, 2시, 7시, 8시 이렇게 구성되어있습니다. 1시와 2시 그리고 7시와 8시 굉장히 붙어있는 느낌이지만, 실제로 초반부터 공중 유닛을 뽑지 않는 이상 그렇게 가깝지만은 않은 포인트들 입니다.

이 맵은 국민맵으로 지금은 모르겠지만 과거에는 배틀넷에서 자주 사용되는 맵이었습니다. 또한 과거 어느 시점부터 리그에 등장하여 선수들에게도 연습의 대상이되는 맵이었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파이썬보다는 투혼이라는 맵이 더 인기가 있습니다. 이 맵이 인기가 있었던 이유는 아무래도 종족간의 밸런스가 잘 맞는다고 판단되었기 때문인데 시간이 지나면서 특정 종족이 유리하다는 평가를 받게되었습니다.

그리고 나중에는 스타팅 포인트 때문에 어디서 시작하느냐에 따라 승패가 갈리는 경우가 많다고 보고 있습니다.

그리고 투혼과 비교되는 특징으로는 맵중간에 파이썬 모양의 문양이 그려져있고, 5시와 11시 구석 멀티의 입구가 필요 이상으로 넓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멀티를 먹더라도 지켜내기 어려운 상황에 처하게됩니다.


다운로드

마무리

스타크래프트 맵 파이썬1.3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궁금하신 점이나 이상한 점 그리고 맵 파일을 메일을 통해 전달 받고 싶으신 분은 댓글 부탁드리겠습니다.

Rating:
여러가지 다양한 주제로 글을 쓰고 있습니다. 제 글이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Comments

Load more